메타 회사 소개: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광고 플랫폼 회사였는데..
- 메타 회사 구조(메타의 광고 상품 구조)
- iOS 14 + 애플의 개인 정보 보호로 인해 광고 수익 실적 저하
메타의 광고 상품 구성 :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, Audience Network
- 메타의 광고 지면을 구성하는 각 플랫폼/네트워크
- 페이스북 (실제 광고 캠페인에 잘 이용하는 매체)
- 인스타그램 (실제 광고 캠페인에 잘 이용하는 매체)
- Audience Network (실제 광고 캠페인에 잘 이용하는 매체)
- Facebook Messenger
- 왓츠앱
- 메타의 광고 지면은 대체적으로 통일감이 있고 네이티브 지면 중심의 큰 지면을 활용
- 구글에 비해 포멧에 종류가 단순하고 통일감이 있음
메타 광고 플랫폼의 특징 : 다양한 타겟팅 옵션 + 정교한 타겟팅으로 낮은 CPI/CPA 달성
- 메타는 구글 광고 플랫폼에 비해 타겟팅 옵션이 많고 다양한 캠페인 방식으로 특히 캠페인 초반에 높은 성과 달성 가능
- 북미, 유럽을 중심으로 검색창을 사실상 독점한 구글에 비해 시장 장악이 적은 상황에서 특징있는 광고 상품 개발이 필요
- 페이스북 로그인 기반의 유저 데이터를 세그먼트화해 유사 관심사 등으로 정밀한 타게팅 캠페인 진행 가능
- 다만 애플에 이어 구글 역시 ADID 중심의 타겟팅 방식을 수정할 계획이라 메타의 미래는 더욱 불투명
- 앱 인스톨이라는 질보다는 양 중심의 앱 캠페인에서는 메타의 정교한 타게팅 방식은 다소 활용성이 떨어짐
메타 앱 캠페인의 종류
- 메타의 광고 캠페인은 목적에 따라 브랜딩, 참여 유도 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음
- 캠페인 유형 : 어드벤티지 앱 캠페인 + 앱 광고 캠페인
메타 앱 캠페인:어드밴티지 + 앱 캠페인의 기본 세팅
- 어드벤티지 앱 캠페인의 기본 세팅
- 타겟 국가, OS, 언어, 일 예산, 캠페인 시작 날짜, 종료 날짜 설정 가능
메타 앱 캠페인:어드밴티지+앱 캠페인의 최적화 방식
- 앱 설치 캠페인
- 앱 설치 최적화는 앱을 다운로드 할 가능성이 높은 유저들을 대상으로 최적화 진행
- 입찰가 한도를 설정하여 단가 조절 가능
- 입찰가 한도를 해제하여 최대한 많은 볼륨의 인스톨을 얻을 수 있음
- 앱 이벤트 캠페인
- 특정 이벤트를 행동할 가능성이 높은 유저들을 타겟으로 최대한 많은 앱 설치를 위해 캠페인 최적화 진행
- 입찰가 한도 설정 불가
- 앱 이벤트 최적화 캠페인
- 특정 이벤트를 달성 할 유저들을 타겟으로 캠페인 최적화를 진행
- 입찰가 한도 설정을 통해 단가 조절 가능
- 정해진 최소한의 예산으로 최대한의 이벤트와 인스톨을 동시에 목표로 함
- 최고 가치 캠페인
- 구매 최대화 할 수 있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최적화 함
- 예산 대비 구매력이 큰 유저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
- ROAS 캠페인
- 광고 지출 대비 수익을 목표로 진행하는 캠페인
- ROAS 목표를 넣어서 진행할 수 있음
메타 앱 캠페인 : 앱 광고의 기본 세팅 + 상세 타겟팅
- 수동 타겟팅이 가능한 메타 일반 앱 광고 캠페인
- 앱 광고 캠페인의 기본 세팅
- 일일 예산
- 시작 일, 종료 일
- 타겟 국가
- 특정 행동 맞춤 타겟 설정 가능
- 광고를 한번 시청한 유저
- 구매를 많이 한 유저
- 유사 앱을 플레이 한 유저
- 앱 광고 캠페인의 타겟팅 설정
- 연령, 성별 타겟팅 가능
- 상세 타겟팅을 통해 특정 카테고리에 포함된 유저들의 타겟이 가능함
메타 앱 캠페인 : 앱 광고에서 지면 설정
- 광고가 나갈 특정 플랫폼/네트워크 선택 가능
- 노출 위치
- 어드벤티지+ 노출 위치(추천) : 광고 성과가 가장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노출 위치 여러곳에 광고 세트의 예산을 할당함
- 수동 노출 위치 : 광고를 표시할 위치를 직접 선택함
- 어떤 플랫폼에 광고가 나가는지 쉽게 알 수 있고
- 상세 노출 위치까지 직접 정할 수 있음
요약
- 메타는 구글에 비해 정교한 타겟팅 옵션이 있어서 캠페인 성과를 짧은 기간에 만들기 쉬움 (다만 볼륨은 구글애즈에 비해 작은편)
- 메타를 구성하는 세부 플랫폼/네트워크는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, 그리고 Audience Network
- 메타의 앱 캠페인에는 크게 자동 방식의 어드벤티지 앱 캠페인 그리고 수동 방식의 일반 캠페인이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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